Korea Design Membership

Korea Design Membership

 

  KDM은 산업통장자원부가 주최하고 대구경북 디자인센터, 부산 디자인센터, 광주 디자인센터, 한국 디자인 진흥원 중부지원 협력센터가 진행하는 신인 디자이너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스타 디자이너의 양성을 목적으로 하여 지역의 디자인 및 관련전공 학생들에게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제품, 시각, 환경, 패션 등의 디자인과 경영, 공학, 인문학 등의 서로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전공과 학과의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8기  2015. 6 - present

박정배

 KDM에 처음 들어왔을 때는,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들 틈에서 제가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을 많이 했었지만 다른 학생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그런 편견은 서로 지워낼 수 있었습니다. 각자의 전공분야를 살려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과정에서 학교에서와는 다른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우리가 제품과 부스를 직접 만들어 전시회에 나갔을 때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만족하는 것을 보면 뿌듯함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경험할 수 없는 것을 해 볼 수 있다는 것이 KDM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나라

 특강 및 교육 과정을 통해서 제 머리 속의 디자인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범위도 넓어진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추구하는 것도 단순 스타일링의 디자인이 아닌, 경영과 공학, 심리학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학문간 융합이며 그러한 능력을 갖춘 인재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6기  2013. 6 - 2015. 2

이다솜

 KDM 6기 선발 면접을 보던 때가 생각납니다. 제 소개를 하기 위한 키워드를 직접 가위와 풀로 오려 붙여 판넬을 만들고 대구경북 디자인센터로 갔었죠. 다른 지원자들이 제가 이름도 들어보지 못한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 멋지게 판넬을 만들어 온 것을 본 그날의 충격은 정말 잊지 못할거에요.

 우물 안 개구리 같았던 저에게 우물 밖 세상을 알려 준 KDM.  다양한 전공의 동기들과 함께 영어 프레젠테이션 교육과 국제 공모전 참가, 대구시와의 프로젝트 등 여러가지 활동을 하고 교육을 받으며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경험의 가치는 말로 다 할 수 없을 만큼 너무나도 소중합니다. 보다 많은 디자인공학전공 학우들이 KDM에 도전하여 소중한 경험과 배움을 얻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